경상남도/경남 산행(西)

합천군 황매산(1108m) 철쭉 산행

by 南道 2020. 5. 9.

5월 8일 금요일,

철쭉이 만개한 황매산(1108m)을 다녀왔습니다.

07시 20분경 진주시 초장동을 출발하여 08시경 덕만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금년은 황매산 철쭉축제를 취소하여 차량을 통제하고 있었습니다.

황매산의 주차장으로 가지 못하고 부득이 덕만주차장에서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다리를 건너 모산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박덤과 법연사가 보입니다.

모산재의 바위틈에서 꽃을 피운 철쭉의 생명력이 놀랍습니다.

바위에 삶의 터전을 마련한 소나무도 정말 대단합니다.

모산재의 명품 바위인 돛대바위가 정면에 보입니다.

덕만주차장에서 산행을 시작한 지 약 1시간 만에 모산재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약 2.3km)

황매산 철쭉군락지에 도착하니 만개한 철쭉이 반겨줍니다.

감암산-부암산 방향

코로나로 황매산 철쭉축제를 취소하여 행사장과 주차장이 텅텅 비었습니다.

철쭉 군락지에도 소수의 등산객들 외에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해발 900m 이상 지역에는 철쭉이 아직 피지 않았습니다.

약 일주일 후 황매산 정상 부근의 철쭉이 만개하리라 생각됩니다.

지리산 천왕봉이 가깝게 보입니다.

황매평전

황매산 정상은 이제 새잎이 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

황매산(1108m)은 이번이 24번째 산행입니다.

등산객들이 없어서 오랜만에 황매산 정상석에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우리가 가야 할 덕만주차장이 저 아래 보입니다.

지나온 황매산 정상~황매삼봉~상봉 능선을 배경으로......

합천호

황매산 산상습지인 연꽃설

박덤에서 하산하며 바라본 황매산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황매산 철쭉제가 취소되어 차량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덕만주차장에서 산행을 시작하여 많이 걷게 되었지만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합천군 모산재-황매산 *** 24

코스 : 덕만주차장-모산재-철쭉 군락지-베틀봉-황매산-삼봉-상봉-장군봉-박덤-덕만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