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와룡산 민재봉~새섬봉(801.4m)

by 南道 2020. 5. 5.

5월 5일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을 다녀왔습니다.(내원님 동행)

08시 30분경 백천 저수지 주차장에 도착하니 와룡산의 싱그러운 기운이 기분을 좋게 합니다.

와룡산은 오늘 18번째 산행이지만 2018년 5월 이후 2년 만에 다시 만나 설레는 마음입니다.

백천사

백천골 이정표에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진분계 갈림길 이정표

진분계 갈림길을 지나면 철쭉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이루고 있습니다.

백천 저수지를 출발한 지 약 1시간 40분 만에 민재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약 4.4km)

민재봉에서 새섬봉까지 1..6km 능선은 철쭉이 화려하게 피어 꽃길을 이루고 있습니다.

새섬봉 입구의 철쭉이 안갯속에 아름다운 미소로 반겨줍니다.

와룡산 새섬봉의 철쭉

와룡산 새섬봉 정상에서......

안개가 자욱하여 와룡산의 정상 암릉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새섬봉에서 백천 저수지 방향으로 하산하였습니다.

백천사

약 3시간 30분 만에 산행을 종료하니 12시쯤 되었습니다.

안개로 조망이 아쉬웠지만 와룡산 철쭉을 만난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진주시내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진주시 하대동까지 약 27km)

장소 : 사천시 와룡산 민재봉~새섬봉(801.4m) *** 18

코스 : 백천 저수지-백천골-백천재-민재봉-새섬봉-백천 저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