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여행

꽃봉산(235.8m)~회계산~경호강

by 南道 2020. 2. 3.

2월 2일 일요일,

산청읍에 있는 꽃봉산과 회계산을 등산하고 경호강 길을 걸었습니다.

08시 19분, 진주를 출발하여 08시 58분경 산청 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진주-산청 4,800원)

산청 터미널에서 약 1km 정도 거리에 있는 꽃봉산 들머리의 등산안내도

돌계단을 따라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꽃봉산 정상에 오르니 안개가 걷히지 않은 산청읍이 보입니다.

약 2년 만에 다시 꽃봉산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기고......

체육공원

회계산에 도착하니 과거 산불이 난 흔적이 보입니다.

새로 심은 어린 편백나무가 잘 자라서 울창한 숲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문암대 방향으로......

넓은 마당바위를 만났는데 문암대가 아닐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이정표에서 직진하여 웅석봉 전망대까지 갔다가 되돌아 나와서 경호강 방향으로 갑니다.

경호강과 웅석봉이 보이는 전망대는 별다른 시설이 없고 길도 막혀있습니다.

이정표로 다시 돌아와서 경호강-산청읍 방향으로 걷습니다.

연화대

내리교에서 국제신문 코스의 산행은 마무리하고 경호강을 따라 걷습니다.

경호강변에 위치한 산청고등학교입니다.

산청공원에서 오늘 등산과 걷기를 마무리하고 산청읍내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꽃봉산~회계산을 6.5Km 정도 산행하고 산청읍내의 경호강변을 4km 정도 걸었습니다.

평소 무심하게 지나던 산청읍내의 여러곳을 답사하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오늘 코스는 국제신문 지도를 참고로 구성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장소 : 산청군 꽃봉산(235.8m)~회계산(232m) *** 2

코스 : 산청터미널-성우아파트-꽃봉산-회계산-웅석봉전망대-내리교-경호1교-산청공원-원점회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