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창녕군 화왕산(756.6m)...억새 산행

by 南道 2019. 11. 17.

11월 9일 토요일,

진주 뫼사랑 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창녕군의 화왕산을 다녀왔습니다.

10시경 창녕군 옥천 주차장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기고 산행을 시작합니다.(42명 참가함)

옥천주차장에서 화왕산으로 가는 길은 세 갈래인데 오늘은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산행을 합니다.

나는 함께 단학수련하는 조 선생님과 함께 가장 편안한 길인 제1탐방로(계곡)를 따라 화왕산으로 갑니다.

옥천계곡은 단풍이 곱게 물들어 정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큰바위얼굴

옥천 삼거리

허준 드라마 촬영 장소

옥천 주차장을 출발하여 약 2시간 만에 화왕산성에 도착하였습니다.

다소 시기가 지난 화왕산의 억새

조 선생님은 시각장애인으로 지난 6년간 함께 단학을 수련하신 분이십니다.

단학 수련하며 만난 인연으로 오늘도 내가 안내하여 화왕산을 함께 산행하였습니다.

조 선생님과 함께 화왕산에서 팔고 있는 막걸리를 한 잔 하였습니다.(두부 미나리 무침, 막걸리 1병 15,000원)

화왕산 정상에서 바라본 창녕읍

왕산 정상에서......

제3 등산로를 따라 하산합니다.

경사가 급한 관계로 조 선생님의 손을 잡고 안전하게 하산하였습니다.

화왕산 도성암

계곡으로 내려오니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약 4시간 만에 자하곡 주차장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인이신 조 선생님과 동행한 의미 있고 보람된 화왕산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창녕군 화왕산(756.6m) *** 8

코스 : 옥천 주차장-옥천 제1탐방로-옥천 삼거리-허준 세트장-동문-화왕산 정상-3코스- 도성암-자하곡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