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백운 계곡~벌목봉(743m)~수양산

by 南道 2018. 11. 28.

11월 28일 수요일,

내원님과 함께 산청군의 백운계곡~벌목봉~수양산~시무산 코스를 산행하였습니다.

백운계곡은 아름다운 계곡으로 진주 근교에서 여름철 계곡 피서지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진주에서 08시 출발하는 중산리행 버스를 타고 08시 50분경 백운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백운 버스정류장에서 백운계곡까지 약 2.5km 정도 도로를 따라 걸어갑니다.

용문사

백운계곡 입구는 여름철 피서객들이 이용하는 펜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정표를 지나면 본격적인 계곡 산행이 시작됩니다.

2015년 4월 백운계곡의 수달래를 보러 오고 약 3년 7개월 만에 다시 찾아왔습니다.

백운계곡의 흘러가는 물소리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약 1시간 20분만에 지리산 둘레길을 만났습니다.

마근담 방향으로.....

용무림재에서 지리산 둘레길을 벗어나서 벌목봉으로 갑니다.

지리산 태극종주의 중요한 지점인 벌목봉은 이번이 7번 째 산행입니다.

산청군 시천면 사리마을에는 곶감이 주렁주렁.......

남명 조식선생의 산천재

남명 조식선생이 심으신 산천재의 매화나무(남명매)는 500년 세월을 지키고 있습니다.

지리산 천왕봉에서 발원하여 진주 남강으로 흘러가는 덕천강입니다.

덕산에 도착하여 식당에서 점섬식사를 하고 진주행 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산청군 벌목봉(743m)~수양산(502.3m)~시무산(402.5m) *** 7

코스 : 백운버스정류장-백운계곡-지리산둘레길-용무림재-벌목봉-수양산-시무산-사리마을-덕산버스정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