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백양사~백암산(741m)...단풍 산행

by 南道 2018. 11. 8.

11월 7일 수요일,

진주 00 산악회 정기산행에 참여하여 내장산 국립공원의 백양사~백암산을 산행하며 단풍을 구경하였습니다.

약 8년전 단풍철에 다녀오고 오랜만에 다시 백양사~백암사의 단풍을 만나게 되어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08시 30분 진주를 출발하여 10시 40분경 내장산 국립공원 백암지구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진주에서 2시간 10분 소요됨)

등산코스를 살펴보고.....

날씨가 흐리고 약간의 비가 내려서 다소 아쉬웠지만 정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좋지 않은 날씨임에도 단풍구경을 온 관광객들로 활기가 넘칩니다.

백양사

백암산 백학봉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백양사 대웅전

천연기념물인 백양사계곡의 비자나무숲은 약 7,000그루의 비자나무가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급경사를 올라 백학봉으로 갑니다.

약사암

약사암에서 바라본 백양사계곡

백학봉으로 오르는 길은 정말 고행길이었습니다.

올라온 계단의 숫자가 1670개라는 이정표가 힘들었던 여정을 알려줍니다.

8년 만에 다시 만난 백학봉에서......

백암산 정상인 상왕봉에서 8년 만의 재회를 기념하며.....

사자봉은 이번에 처음으로 올랐습니다.

사자봉에서 백양사 계곡으로 하산하였습니다.

약 4시간 50분 만에 주차장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지만 오랜만에 반가운 산님들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장소 : 장성군 백양사~백암산(742m) *** 3

코스 : 주차장-백양사-약사암-영천굴-백학봉-기린봉-백암산 정상(상왕봉)-사자봉-백양사 계곡-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