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팔공산 서봉~비로봉(1193m)

by 南道 2017. 11. 19.

11월 18일 토요일,

진주 뫼사랑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하여 대구 경북의 명산인 팔공산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에서 08시 20분 출발하여 약 2시간만에 오늘 산행 들머리인 팔공산 부인사에 도착하였습니다.

인사 입구에 있는 산행안내도를 보며 오늘 코스를 확인해 봅니다.

부인사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30분만에 팔공산 주능선에 오르니 멀리 정상이 보입니다.

가마바위봉에서 바라본 팔공산 정상과 주능선

마당재에서 팔공산 정상인 비로봉에 이르는 능선은 길이 험하고 날씨마져 추워서 힘들게 진행하였습니다.

팔공산 서봉에서......

6년전인 2011년 11월에 팔공산 정상인 비로봉에 오르고 오랜만에 다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하산길에 뒤 돌아 본 팔공산 정상인 비로봉과 동봉

케이블카 상부 정류장에서 오늘 산행한 팔공산 능선을 바라보고.....

날씨도 춥고 길이 험하여 힘든 산행이었지만 전 회원들이 무사히 하산하여 17시 40분경 진주로 출발하였습니다.

60대를 시작하던 6년 전에 팔공산 정상에 올랐는데 이번에 다시 오르며 흘러가는 세월을 느낀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대구시 팔공산 도립공원***4

코스 : 부인사-이말재-마당재-가마바위봉-서봉-비로봉(팔공산 정상)-불상-낙타봉-케이블카정류장-팔공산 시설지구

거리 : 약 10.7km (중식 포함하여 약 6시간 1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