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경주시 여근곡~오봉산(685m))

by 南道 2017. 11. 6.

11월 5일, 진주 자연산악회 정기 산행에 참여하여 경주시의 여근곡과 오봉산(주사산)을 다녀왔습니다.

여근곡과 오봉산은 오래 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산이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다녀왔습니다.

진주시청앞에서 08시에 출발하여 10시 30분경 경주시 건천읍 여근곡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보면 여성의 신체 일부분을 닮았다는 여근곡이 보이는데 단풍이 곱게 물들었네요.

주차장에 있는 여근곡 안내도

여근곡으로 가는 길 주변에는 사과가 익어가고......

여근곡 옥문지를 지나면 단풍이 곱게 물들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봉산 능선에 오르니 우리가 출발한 여근곡 주차장이 저 아래 보입니다.

오봉산(주사산) 정상에서....

마당바위

마당바위 조망

주사암에서 바라본 마당바위

주사암

부산성

송선리로 하산하여 바라본 오봉산

송선리로 하산하여 30분 정도 후미를 기다리며 마을 이곳 저곳을 돌아 보았습니다.

여근곡과 오봉산을 가면서 단풍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지도 못한 아름다운 풍경에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경주시 건천읍 여근곡~오봉산(주사산)

코스 : 여근곡주차장-유학사-옥문지-오봉산-마당바위-주사암-부산산성-성암사-송선리

거리 : 약 10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40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