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함양군 필봉산~백암산(622.6m)~상림

by 南道 2017. 7. 13.

장마로 약 2주일간 등산을 하지 못하였는데 날씨가 좋아서 내원님과 함양군 백암산을 다녀왔습니다.

함양의 백암산은 함양읍내 북쪽에 위치한 산으로 사방 조망이 탁월하며 약 1년 전에 답사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8시 18분 함양행 버스에 올라서 09시 20분경 함양 터미널에 도착하였습니다.

산행 들머리는 함양 여자중학교로 함양 터미널에서 약 1km 거리에 있습니다.

함양여중 후문 부근에 있는 최치원길(필봉산) 등산 안내도를 실펴보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두산저수지 부근에 있는 백암산 등산 안내도를 살펴보고........

두산저수지 부근에서 고속도로 교산 육교를 건너 백암산으로 올라갑니다.

날씨는 무척 덥고 숲이 없는 백암산 바위지대를 지나가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함양 터미널에서 약 2시간 만에 백암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북쪽으로 대봉산(구 괘관산) 천왕봉과 황석산이 조망되었습니다.

함양읍이 저 아래 보이고 그 뒤로 지리산 천왕봉이 보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백암산 정상에 올라 기념사진을 남기고......

하산하여 바라본 백암산

상림의 물레방아

함양 상림에는 연꽃이 한창입니다.

장소 : 함양군 필봉산~백암산(622.6m)~상림***2

코스 : 함양터미널-함양여중-필봉산-교산육교-백암산-교산육교-산불초소-상림-함양터미널

거리 : 약 11.5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2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