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연화산(528m)~갓골산~금곡

by 南道 2017. 4. 20.

4월 19일 수요일, 진주에서 가까운 고성군의 연화산을 다녀왔습니다.

연화산은 진주에서 승용차로 30여분 거리에 있어서 그동안 여러번 산행한 친근한 산입니다.

고성군 개천면에서 진주시 금곡면까지 연화산 종주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였습니다.

진주에서 09시 10분 봉치(개천면)행 완행버스로 10시 05분경 옥천사 삼거리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합니다.

연화산 도립공원

주차장 입구에서 좌측으로 난 등산로를 따라 남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연화산은 이번이 17번째 산행입니다.

연화산은 녹색의 바다처럼 아름답고 저 아래 옥천사가 보입니다.

가야할 연화1봉과 2봉이 보이고 그 뒤로 진주시가지가 조망됩니다.

시루봉 입구에 새로운 안내도가 있어서 카메라에 담았니다.

약 2시간 30분만에 연화1봉에 도착하여 기념사진을 남기고 김밥으로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연화1봉에서 연화2봉으로 가는 길은 각종 야생화들의 천국입니다.

연화2봉 봉수대의 이정표...... 우리가 가야할 오서삼거리까지 4.4km 입니다.

망개나무의 새잎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오서삼거리 부근의 도로변으로 하산하였습니다.

오서삼거리에서 금곡면은 지척입니다.

진주시 금곡면 소재지에 도착하여 진주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장소 : 고성군 연화산도립공원(연화산~연화봉~갓골산)***17

코스 : 개천면-연화산 입구-장군봉-남산-연화산-느재고개-연화1봉-연화2봉-갓골산-오서삼거리-금곡면

거리 : 약 13.1km / 중식 포함하여 약 5시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