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신기~청현재~광제산(420m)~팔미

by 南道 2024. 6. 27.

6월 26일 수요일,

진주시 명석면 광제산을 다녀왔습니다.

광제산은 그동안 여러 코스로 산행하였는데 오늘은 신기~광제산~팔미로 코스를 계획하였습니다.

142번 시내버스를 타고 08시 40분경 명석면 신기마을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시작합니다.

솔기저수지

청현제로 가면서 바라본 집현산

청현재 입구 이정표

집현산과 광제산을 등산하면서 많이 만났던 청현재는 진주시와 산청군의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청현재 산청 방향 조망.... 둔철산과 황매산이 잘 보입니다.

청현재에서 내율고개로 이동하여 정자에서 잠시 휴식합니다.

광제산으로 가는 길은 토종 소나무가 많습니다.

광제산 정상의 봉수대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조망이 정말 좋습니다.

진주시가지도 잘 보이고 사천만 남해 바다도 잘 보입니다.

광제산 봉수대에서...

덕곡고개 이정표

덕곡고개에서 팔미마을까지는 임도를 따라 하산합니다.

예쁜 나리꽃도 만나고...

내 팔미 마을

朝恩山 소원사

팔미마을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종료하고 시내버스로 귀가하였습니다.

광제산은 신기마을에서 명석면사무소까지 13km 정도 긴 능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긴 능선 덕분에 중간에 하산하는 길이 많아서 다양한 코스로 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외율, 오미, 용산, 비실, 덕곡, 관지. 홍지, 동전등 여러 마을로 산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광제산에서 팔미마을로 하산하여 의미가 남다른 산행이었습니다.

오늘 코스는 70%  이산 임도로 구성되어 걷기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명석면 신기~청현재~광제산~팔미... 30차 산행

코스 : 신기~솔기저수지~청현재~내율고개~광제산~덕곡고개~임도~소원사~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