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西)

산청군 적벽산~백마산~월명산

by 南道 2024. 2. 7.

약 3년 만에 산청군 신안면의 적벽산~백마산~월명산을 다녀왔습니다.

08시 10분 진주를 출발하여  08시 35분경 원지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진주-원지 2700원)

원지에서 적벽산~백마산~월명산을 오르고 하촌마을에서 도로를 따라 원점회귀하는 산행입니다.

적벽산 능선에 오르면 경호강과 산청군 단성면의 마을들이 보입니다.

가야 할 백마산과 월명산이 보입니다.

적벽산 정상

백마사

망춘대 조망

허물어진 백마산성

3년 만에 다시 만난 백마산에서...

예전에는 밧줄을 타고 내려왔는데 그동안 안전한 계단이 설치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지나온 백마산

월명산으로 가는 길

월명산 정상의 이정표

3년 만에 월명산 정상을 만나니 감회가 남다르네요.

월명산 상사바위

하촌마을 경로당에서 원지까지 약 3.5km 정도 도로를 걸어야 합니다.

신안 체육공원에 주차하고 백마산과 월명산만 산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원점회귀도 용이하고 산행거리도 2km 정도 단축하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 승용차를 이용하여 백마산과 월명산만 산행하는 것으로 계획하겠습니다.

갈전천 제방을 따라서...

적벽산 피암터널

피암터널을 지나면서 바라본 경호강이 정말 멋집니다.

장소 : 산청군 신안면 적벽산~백마산~월명산.... 8

코스 : 원지-적벽산~백마사~망춘대~백마산~월명산~하촌~신안체육공원~적벽 피암터널~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