晉州市/진주권 산행

월아산 장군대봉~국사봉의 가을

by 南道 2023. 10. 1.

10월 1일, 추석 명절을 보내고 월아산을 다녀왔습니다.

261번 시내버스를 타고 08시 48분경 청곡사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4개월 전에 월아산을 왔을 때 모내기가 진행되었는데 지금은 황금 들판이 되었네요.

청곡사 소류지

청곡사

청곡사를 지나고 가파른 산길을 따라 장군대봉 정상으로 갑니다.

신기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한 지 약 1시간 30분 만에 장군대봉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3,5km)

오늘은 청명한 가을 날씨여서 진주시가지와 사천만 바다가 조망됩니다.

남해바다도 보이고, 사천시 와룡산, 하동군 금오산, 남해군 망운산등이 조망됩니다.

장군대봉에서 질매재로 가는 길에 물봉선화가 많이 피었습니다.

동쪽으로 방어산과 여항산이 조망됩니다.

바위 절벽에 핀 구절초가 아름답습니다.

가야 할 국사봉

월아산 국사봉 정상

국사봉 정상의 조망... 진주시가지가 보이고 그 뒤로 지리산 천왕봉이 조망됩니다.

의령군 자굴산과 벽화산이 조망됩니다.

금호지 생태공원으로 하산하였는데 가을빛이 완연하네요.

금호지의 분수가 시원하게 보입니다.

월아산에서 약 4시간 10분 동안 산행하며 가을 야생화를 많이 만났습니다.

하늘은 높고 푸르러서  전형적인 가을 날씨였습니다.

힘든 산행길이지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진주시 월아산 장군대봉(482m)~국사봉~금호지... 102차 산행

코스 : 신기 버스정류장-청곡사-장군대봉-질매재-국사봉-금호지-금산면 사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