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창원시 인성산~수리봉~의림사

by 南道 2023. 9. 18.

창원시에 위치한 인성산을 산행하고 의림사를 답사하였습니다.

인성산은 진전면 대정마을에서 3번 산행한 경험이 있지만 반대편인 의림사에서는 처음입니다.

08시 45분경 의림사 입구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진주시 하대동에서 약 43 km)

의림사는 하산하여 가보기로 하고 다리의 좌측 편에 있는 임도를 따라 인성산으로 갑니다.

인성산 들머리 이정표의 거리 표시가 맞지 않습니다.

산행하면서 확인하여 보니 의림사에서 인성산까지 약 3.6km였습니다.

인곡저수지

임도를 따라....

이정표를 만나서 임도를 벗어나고 산길을 따라 정상으로 갑니다.

안개가 자욱하고 나무들이 물기를 머금어 옷이 모두 젖었습니다.

조망이 좋은 바위이지만 오늘은 안개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국사봉에 오르자 안개가 조금 걷히고 멀리 바다도 보입니다.

인성산 정상이 가까워지면서 안개가 걷히고 적석산 방향 조망이 정말 멋집니다.

바위틈에 핀 닭의장풀 꽃이 아름답습니다.

인성산 정상석에서...

실제 인성산 정상입니다.

인성산에서 임도까지 등산로에 풀이 많이 자라서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흐린 길을 걸어서 무사히 임도 사거리에 도착하여 산행계획을 수정하기로 합니다.

수리봉까지 0.4km 거리를 왕복하고 임도를 따라 의림사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수리봉 정상의 이정표

수리봉에서 임도로 돌아와서 편안한 길을 걷습니다.

거리는 멀지만 안전한 길이어서 주변 풍경을 구경하며 즐겁게 걷습니다.

물봉선화

의림사 계곡에 물이 많이 흘러갑니다.

산행을 종료하고 의림사를 답사하였습니다.

어제까지 비가 내려서 산길이 미끄럽고 험하여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특히 바위가 많은 길에는 밧줄등 안전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인성산의 산길이 더욱 안전해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창원시 진북면 인성산~수리봉~의림사... 4

코스 : 의림사~인곡저수지~임도~국사봉~인성산~임도~수리봉~임도~의림사

거리 : 약 11.8km /  약 4시간 45분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