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경남 산행(東)

고성군 상리면 수태산(574.8m)~무이산

by 南道 2021. 8. 20.

지난 7월 초 내원님과 등산한 이후 무더운 날씨로 함께 산행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내원님과 고성군 상리면의 연꽃공원에서 수태산~무이산을 오르기로 하였습니다.

07시 30분 진주를 출발하여 08시 10분경 상리면 연꽃공원에 도착하였습니다.(약 30km 거리)

오늘 진행할 코스를 살펴보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청량사로 가는 길에는 돌탑이 많이 보입니다.

청량사

청량사에서 계곡을 건너면 우측으로 좁은 등산로를 따라갑니다. (길 주의)

조금 더 진행하면 상리면 소재지에서 올라오는 주 등산로 이정표를 만납니다.

경사가 급하여 땀을 많이 흘렸습니다.

임도에 도착하면 이정표를 만납니다.

우리는 수태산으로 바로 오르지 않고 임도(남파랑길)를 따라 수태재로 갑니다.

임도(남파랑길)

수태재의 이정표

2019년 3월 내원님과 함께 향로봉~수태산~무이산을 종주하였던 추억이 있습니다.

수태재에서 당시의 추억을 회상하며 잠시 휴식하고 수태산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향로봉으로 가는 능선(와룡지맥) 뒤로 사천시의 명산인 와룡산이 구름 사이로 보입니다.

수태산 정상에 도착하니 통영시 사량도, 좌이산, 자란만 바다가 보입니다.

자란만 바다

수태산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남깁니다.

보현암 약사전으로 가면서 바라본 무이산과 문수암

무이산 편백나무 숲

무이산 정상

무이산 정상의 조망

문수암

문수암 조망

문수암에서 남파랑길(임도)을 따라서 상리 방향으로 걷습니다.

조금전 지나 온 무이산

임도(남파랑길)

정자에서 잠시 휴식하고 임도를 버리고 등산로를 따라 상리로 하산합니다.

상리면 도로변의 이정표

상리면 연꽃공원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고 진주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수태산과 무이산은 여러번 등산하였지만 오늘은 상리면 코스로 산행하여 의미가 큰 산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소 : 고성군 상리면 수태산(574.8m)~무이산 *** 5

코스 : 상리 연꽃공원-청량사-임도-수태재-수태산-약사전-무이산-문수암-남파랑길-상리 연꽃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