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4

천전동 남강~진주성~선학산 장마가 물러나고 이제부터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는 일기예보입니다. 매일 걷기 운동을 하지만 오늘은 조금 장거리 걷기를 계획하고 06시 10분 집을 나섰습니다. 하대동에서 약 3.5km를 걸어서 남강 진양교에 도착하니 아침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네요. 이 길은 에나 진주길에 포함된 길입니다 평소 자주 오는 길이지만 오늘은 더욱 상큼한 기분이 느껴집니다. 남강변의 멋진 대나무길... 남강과 촉석루 하모 다 잘될 거야.... 어느덧 석류가 익어가고... 남강의 천수교를 건너면서 바라본 진주성 진주성 공북문 평소에는 남강을 걷고 진주 중앙시장에서 시내버스로 귀가하였는데 오늘은 진주성과 중앙로터리를 지나서 선학산을 넘어 하대동으로 갑니다. 선학산 전망대 서쪽 방향 조망... 남강과 진주시가지 선학산 전망대 남쪽.. 2022. 7. 25.
가좌산 둘레길~망진산 봉수대 오랜만에 가좌산 둘레길과 망진산을 다녀왔습니다. 진주시내에는 선학산, 비봉산, 장대산, 숙호산, 석갑산, 진양호 양마산, 칠봉산, 망진산 등 걷기 좋은 산길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해발 200m가 안되는 야산이기 때문에 큰 부담도 없고 여름철에도 걷기 좋은 코스가 많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가좌산과 망진산을 걷기 위하여 시내버스를 타고 연암공대 입구에서 산길로 들어갑니다. 본격적인 등산로가 시작되면서 숲의 향기도 좋고 그늘이 있어서 정말 시원합니다. 대나무 숲길이 정말 좋습니다. 소나무와 벚나무가 한 몸이 된 연리목 등산로의 시계가 08시 35분을 지나가고 있네요. 석류공원으로 가는 고사리 숲길 석류공원 팔각정 석류공원에서 망진산 정상까지 4.8km입니다. 가좌산에서 바라본 망진산과 천전동 시가지 망진산 .. 2022. 7. 16.
창원시 행복의 창 산책로 (구 경전선 창원 터널) 1박 2일로 창원에서 살고 있는 큰딸의 집을 다녀왔습니다. 큰 딸이 결혼 이후 살던 곳에서 새로운 아파트로 이사를 하여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고등학생 1명, 중학생 2명이 된 외손주들을 만나니 세월이 정말 무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째 날은 아침 5시경 기상하여 창원시내를 한 바퀴 돌았습니다. 먼저 창원역에 들러서 진주로 가는 무궁화호 기차 시간표를 학인하였습니다. 11시 43분과 15시 02분에 진주행 무궁화호 기차 시간표를 확인하고... 진주로 가는 기차 시간표를 확인하고 부근에 있는 의창동 행복의 창 산책로로 갑니다. 행복의 창 산책로는 옛 경전선 철길을 시민들의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조성하였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도 있네요. 일부 구간은.. 2022. 7. 11.
사천시 와룡산 산자락길 임도 이른 무더위로 요즈음은 등산을 자제하고 주로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7월 6일 수요일, 사천시 와룡산 산자락길(임도)을 걸었습니다. 07시 20분경 임내저수지 아래 넓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산자락 길을 걷습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내려오면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를 따라 사천시 용현면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마당 소류지에 도착하니 와룡산이 구름을 이고 있네요. 짧은 코스는 마당소류지에서 산길로 접어들지만 나는 벽동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신벽동 지석묘는 모두 5기가 있었습니다. 벽동 마을 회관을 지나면 임도로 진행합니다. 웃담이라는 이정표에서 본격적인 임도 걷기가 시작됩니다. 주차장에서 임도 입구까지 대략 2.5km 정도 되었습니다. 서서히 고도를 높여가는 임도를 천천히 걷습니다. 사천만.. 2022.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