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한국 산행

기장군 철마산(605m)~망월산~백운산

by 南道 2017. 3. 1.

2월 28일 화요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있는 철마산(605m)~망월산~백운산을 다녀왔습니다. (내원님 동행)

진주에서 08시에서 출발하여 09시 30분경 동래역에 도착하고, 지하철로 노포동역까지 이동하였습니다.

노포동역에서 마을버스로 10시 20분경 철마면 입석마을 정류장에 도착하여 철마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입석마을 버스정류장 뒤편에 있는 철마 선돌 안내문

철마 선돌

입석마을에서 철마산으로 오르는 길은 급경사길입니다.

처음 만난 이정표인데 입석마을까지 0.9km로 표기되었지만 실제로는 1.8km정도 되었습니다.

오늘 산행 중 만난 철마산의 이정표는 여러곳에서 오류가 발견되어서 아쉬운 마음이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힘들게 오르자 정면으로 금정산이 조망되고, 우리가 출발한 입석마을이 저 아래 보입니다.

철마산 서봉 정상

산행을 시작한지 약 1시간 20분 만에 철마산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당나귀봉(소산봉) 안내문

지나온 철마산

산불 감시초소가 있는 망월산 정상

양산시와 울산시 사이에 있는 대운산이 조망됩니다.

망월산 안내문

정관읍에서 망월산을 바라보면 산세가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망월산 정상의 조망

기장군 정관읍 시가지와 동해 바다가 보이고 몇해 전에 올랐던 달음산도 보입니다.

백운산으로......

백운산 정상

백운산에서 창기마을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양산시 동면 창기마을에 도착하여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고 마을버스로 노포동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장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정관읍~양산시 동면

코스 : 입석마을-철마서봉-철마산-소산봉-매암산-망월산-실연봉-백운산-백양농원-창기마을

거리 : 약 11.2km / 중식 포함하여 약 4시간 43분 소요됨